서 울 정 보

여성전용택시 <웨이고 레이디> : 타고솔루션즈는 어떤 회사?

MaBelle: 2019. 2. 8. 04:08


여성전용택시, 일명 "웨이고 레이디"가 곧 운행 예정입니다. 


택시 운전기사도 여성 운전사로 여성들만 탈 수 있는 택시라고 하는데요. (초등학생 남아까지 탑승가능) 


여성전용택시에 대한 수요가 어느 정도 될지 사업 실효성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여성전용택시 웨이고 레이디


웨이고 레이디는 처음에는 20대만 운행되고 예약콜택시로 운행됩니다.


2020년에는 500대까지 확대, 여성 택시운전 기사는 1000명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2월에 운행을 시작하는 웨이고 레이디 택시 내부에는 유아용 카시트가 장착되어 있고 향후 주니어용 카시트도 설치 예정입니다.


아이를 데리고 장거리 이동하는 여성 승객들이 주타켓이 되겠네요.


카시트 덕분에 아이들을 데리고 이용하기는 좋지만 아이 아빠와는 같이 탈 수 없다는 것이 함정입니다!


(남자는 초등학생까지만 가능)




월급제택시 웨이고 블루


여성전용택시 "웨이고 레이디"와 함께 월급제택시, 승차거부 없는 콜택시로 "웨이고 블루"도 곧 운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기존 택시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사납금제도와 승객들의 불만사항이었던 승차거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택시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웨이고 블루의 택시기사 월급은 250만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택시기사가 승객의 콜을 받았을 때 목적지를 알 수 없어 원천적으로 승차거부를 막는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합니다. 사납금 부담 없는 월급제 택시와 승차거부 없이 승객도 만족할 수 있는 승객과 택시기사 모두 윈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타고솔루션즈(주)


웨이고 블루와 웨이고 레이디를 탄생시킨 회사 '타고솔루션즈'는 순수민간기반 택시 운송 가맹 사업체입니다. 


열악한 택시기사들의 처우 개선과 양질의 택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두 택시회사 대표가 만나 타고솔루션즈를 탄생시켰습니다.


영등포구 택시 회사인 한미산업운수 대표와 금천구 택시 회사인 태평운수 대표는 초기 자본근 1000만원으로 타고솔루션즈를 시작해 현재 투자금을 21억까지 유치했다고 합니다.


이번달에는 서울시에 "택시운송가맹사업" 면허를 신청하여 부여받고 가맹 모집으로 택시 4500여대, 택시기사 500명을 모집했습니다.




카카오 모빌리티와 업무협약


택시회사 대표가 만나 호출기반 서비스 사업을 하려면 기술력도 필요 했을텐데요.


카카오 모빌리티와 타고솔루션즈가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합니다.


이번 웨이고 레이디와 웨이고 블루에 대한 기사에서 '카카오'의 이름이 쏙 빠진 것은 아무래도 카카오 카풀 반대로 시끄러웠던 여론을 신경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 모빌리티와 타고솔루션즈의 새로운 택시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