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넣기!
나의 새로운 취미가 될 티스토리!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달고 싶어서 지난 토요일 (11일)에 신청!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고 단 2일만에 연결이 완료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신청 당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작성한 글을 20개 미만이었는데 최근 작성한 글의 키워드가 현재 관심 키워드랑 겹치면서 방문객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었다.
<짜잔.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받은 연결 완료 이메일>
내가 생각하는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양보다 질! 글 개수보다 퀄리티 있는 글
애드센스를 신청할 당시 티스토리에 작성된 글은 총 20개 미만이었다.
티스토리 개설은 몇 개월전에 해놨는데 딱히 작성할 만한 글 주제도 찾지 못해서 방치해 두다가 갑자기 필을 받아 글을 주저리 주저리 썼는데 예상외로 방문객수가 많은 것이 아닌가. 이때다 싶어 바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다. 글 개수보다 질적으로 충실한 글을 쓰는 게 제일 중요한 것 같다.
1000자 이상의 정성스러운 글
애드센스 승인 받은 다른 블로그 글을 보니 최소 글자수가 1000자 이상이 되는 글을 써야 한다고 하던데, 내가 쓴 글의 글자수를 보니 보통 1000자가 넘었다. 글자수를 일부러 맞추려고 많이 썼다기 보다는 너무 간단하지 않은 어느 정도 길이감 있는 글을 쓰면 최소 1000자 정도가 된다. 대충 폰트10으로 했을 때 워드에서 1페이지 정도. 대략~
사진은 거둘뿐, 주가 되어서는 안된다
사진이 주가 되는 포스팅의 경우 글로 표현하는 설명이 줄어들게 된다. 포스팅의 길이가 아니라 글자수를 충실히 늘려야 된다는 점을 염두해 두자.
다음 편에는 애드센스 광고 코드 넣는 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 생각이다. 참고 했던 블로그 설명이 뭔가 간단하고 명확하지 않아서 여러개를 찾아봤어야 했다. 다들 이해도가 좋으신건지 ㅠㅠ 나한테는 복잡하고 어려웠다.
초보자의 시각에서 애드센스 광고 코드 넣기를 기록해 놔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