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깨 알 정 보

수영 칼로리 소모량 : 수영 다이어트


수영이 생각보다 칼로리 소모가 많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살빼는 방법인거 알고 계셨나요


아침에 수영장에 다니며 수영 효과를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아침 먹기 전 6, 7시 아침 수영 강습은 공복 운동 효과도 있어 살 빼기에 더 효과적일 것 같은 기분도 드네요


살빼는 법으로 수영장에서 매일 같이 수영을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수영은 생존을 위해서도 꼭 배워야하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수영은 칼로리가 높은 운동이에요. 수영장에서 물놀이처럼 움직이는게 얼마나 칼로리가 소모되겠어 하겠지만, 수영을 막상해보니 정말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수영 운동이 얼마나 칼로리가 소모되는지 계산해보였습니다.




수영과 런닝머신 운동 칼로리 계산을 해볼게요


체중 60kg을 기준으로 

런닝머신달리기(5.0km/h) 30분에 181kcal 소모

자유형은 30분에 284kcal, 접영은 347kcal 소모 


헬스장에서 런닝 머신 하는 것보다 크게 2배까지 칼로리 차이가 나네요.


얼마전에 sbs 스페셜에 간헐적 단식으로 살을 빼는 방법에 대해 나와 큰 이슈가 됐었습니다. 24시간 단식, 16시간 단식 이렇게 간헐적 단식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단식 시간 동안 고강도 운동을 해주는 것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초보자의 경우 초기에 몸에 힘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체력소모가 더 큽니다. 수영 시작 후 4~5개월 초보 기간 동안은 정말 빡세게 운동하는 기분입니다.


얼마전에 나 혼자 산다에 성훈이 수영장에서 수영하는 모습이 나왔었죠. 원래 수영선수 출신 답게 나 혼자 산다에 수영하는 모습이 자주 나오더라고요. 덕분에 올 봄에는 수영장 수영강습 등록율이 올라가지 않을까 예측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