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 강 정 보

코로나 백신보험 가입해야하나?

 

코로나 백신 보험이 나왔다고 한다!

나는 2주 전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았지만 앞으로 백신을 맞게 될 가족들이 있다 보니 백신 보험 뉴스에 귀가 쫑긋하지 않을 수 없었다.

 

특히 이번주부터는 얀센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30대 젊은 층의 백신 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나 보다.

 

모든 약, 백신이 부작용이 있지만 코로나 백신에 대한 불안은 여느 백신 하고는 다른 것 같다. 오랫동안 연구된 다른 백신과 다르게 너무 일찍 개발된 데에 따른 임상도 충분하지 않은 것 같고, 전 세계를 멈추게 한 코로나의 백신이 몸에 들어온다는 것에 대한 거부감도 상당히 큰 것 같다.

 

특히 젊은 사람들은 아낙필락시스에 대한 걱정도 더해진다.

 

코로나 백신 보험

 

아낙필락시스란?

아낙필락시스는 코로나 때문에 이름이 널리 알려졌지만, 꼭 코로나와 그 백신에 대해서만 나타나는 반응은 아니다. 약물뿐만 아니라 벌에 쏟였을 때, 혹은 음식을 먹고도 나타날 수 있는 알레르기 반응이다. 입술이나 눈두덩이가 붓거나 배가 아프고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백신에 들어있는 성분 ( 폴리에틸렌글리콜, 폴리소르베이트)에 과민 반응이나 과거에 아낙필락시스를 겪은 경우가 아니라면 안심해도 된다고 뉴스에서 들었다!

 

 

 

 

코로나 백신 보험

오늘 뉴스를 보니 코로나 백신 보험이 나왔다고 한다. 아낙필락시스 쇼크로 진단을 받을 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라이나 생명 보험 상품 홍보해주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뭐 광고가 꼭 나쁜 것만은 아니니까. 유용한 정보를 필요한 사람들한테 전달해주는 순기능도 있다고 본다.

 

보험이 꼭 나쁜 것만은 아니고. 백신 부작용이 불안한 사람들이 심적으로나마 안심할 수 있게 보험을 가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보험이라는 게 원래 항상 만약을 대비하는 거니까!

 

백신 부작용에 대한 우려로 백신 접종률이 떨어지는 것보다 사람들이 백신 보험 가입하고 백신 맞고, 접종률도 올라갔으면 좋겠다!

 

얼른 코로나야 물러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