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 얼 후 기

베트남 노니 가루 환불 후기(2) - 노니 가루 100% 환불 받는 방법


며칠 전에 작성한 베트남 노니 가루 환불 1편에 이어 2편을 이어 가고자 한다.







혹시 같은 방법으로 여행사 통해서 단체 관광을 갔다가 엄청나게 폭리를 취한 가격에 베트남 노니 가루를 산 분들이 이 글을 본다면 꼭!! 환불 받으시길 바랍니다!!


엄마가 롯데관광을 통해 베트남 단체 관광을 다녀오고 15배가 넘는 가격의 노니 가루를 사오셨다는 것을 알고 일단 네이버 검색 후 네이버 여행 카페에 글을 남겨 상황 파악을 하였다. 


여행 카페라 비슷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카페 회원들이 댓글을 많이 남겨주었다. 


가격 폭리인 줄 알면서도 단체 관광이 원래 이런 식으로 가이드 비용 챙겨주는 거 아니냐며 그냥 넘어갔다는 사람들도 있었고, 관광사에 항의를 해서 환불을 받았다는 사람들도 있었다.


저가 단체 관광의 고질적 문제인건지.. 


수익을 맞추려고 몇 회 이상의 필수 쇼핑몰 코스가 있다는 것은 인정하나 지나친 가격 폭리로 물건을 파는 행위는 도저히 용납할 수가 없었다.


관광사에 직접 항의를 해서 환불을 받는 것보다 이런 식의 관광 형태가 없어져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한국관광공사'에 민원글을 남겼다. 


특히나 안정성도 검증되지 않는 식품을 만병통치약인 것처럼 판매하는 행위는 아주 위험하다고 생각해서 그 부분도 강조하였다.


한국 관광 업체를 통해서 베트남 현지의 한국인 업주를 통해 물건을 구입했지만 관광지가 베트남인지라 이 문제를 한국관광공사에 민원을 넣어도 될지 망설여졌지만, 담당 기관이 아니라면 해당 기관으로 안내해주지 않을까 싶어서 일단 글을 남겼다.





'한국여행업협회'와 롯데관광 본사가 있는 관활지구인 '종로구청 관광체육과'에 내용을 전달했다고 회신이 왔다.


한국여행업협회에서 전화가 왔다. 


매우 귀찮다는 듯이 전화가 와서는 물건을 구매한 소비자의 책임이라는 말을 하였다. 


그리고 베트남에서 발생한 일이니 한국관광공사가 아니라 베트남관광공사에 항의하라고 하였다. 


엉겁결에 전화온 담당자랑 언성을 높여서 싸우고 있었다.


종로구청에서는 메일이 왔다.




정말 나의 민원을 계기로 해당 업소에 방문하지 않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하루 이틀 이어진 관행이 아니기에 변화가 있을지는 의문이다.


위의 민원글을 올림과 동시에 롯데관광에도 직접 전화를 했다. 


"베트남 노니 가루를 환불 받고 싶다" 라고 하니까 네이버 블로그 후기에서 본 것 처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베트남 담당자에게 연락해주었고, 베트남 담당자 역시 별다른 말 없이 환불을 진행해준다고 했다. 


그리고 베트남 현지에서 전화가 왔다.


베트남XXX라는 상점의 한국인 사장님과 통화를 하였다. 


환불해달라고 하는 내게 어찌나 관광객들에게 노니 팔듯이 노니 가루 광고를 하시던지, 이 언변에 아줌마들이 지갑을 열었구나 싶었다. 


홍삼도 몇 만원짜리 몇 십만원짜리 가격 차이 있는 것처럼 사장님네 노니 가루도 다른 곳 노니 가루랑은 다르단다. 




그놈의 FDA얘기 또 하길래, FDA 인증 받았다고 사기치지 말라고 해줬다. 


사장님은 끝까지 노니 사랑을 굽히지 않았지만, 또 쿨하게 환불을 해주셨다. 


네이버 블로그 후기에서 본 것 처럼 한국에 반품주소지도 있었다. 


한국 여행사에서 다 이 사장님 가게로 가나보다. 


한화로 통장으로 입금해주시는데 얼만지 정확히 증빙도 요구 안하신다.




아주 길게 노니 가루 환불 과정에 대해 적었지만 사실 환불 받는 건 생각보다 간단했다.



베트남 노니 가루 환불 방법


1. 여행사 대표 전화로 전화해서 '베트남 노니 가루를 환불 받고 싶다'고 하면 베트남 담당자를 바꿔준다.


2. 베트남 담당자가 베트남 현지 사장님한테 전화가 오도록 연결해준다.


3. 바로 베트남에서 전화가 오면 환불 받고 싶다고 하고 계좌번호 알려주면 된다.



약 위 방법으로 원만하게 해결이 안된다면 관련 기관에 민원을 넣어 도움을 받는 방법이 가장 빠르다. 


귀찮다고 그냥 넘어가지 말고 정당하게 아닌건 항의하고 환불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