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 얼 후 기

KT엠모바일 알뜰폰 1년 사용 후기, 통화품질,속도,고객센터 모두 만족!


오랫동안 사용하던 KT통신사를 해지하고 작년 5월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고 지금까지 사용한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휴대폰은 2016년 아이폰 SE 출시 당시 미국 애플 공홈에서 직구로 구입하여 기계 구입없이 휴대폰 요금제 가입만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알뜰폰이 가격은 싸지만 통화품질이나 서비스가 안좋을까봐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도 그 부분이 제일 걱정이었어요.


"알뜰폰 요금제로 바꿀까?" 고민이 된다면?



제가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려고 한 이유는 몇 가지가 있었는데요.


첫째, 기존 KT 통신사 할인을 전혀 이용하지 않아 지불하는 통신요금 대신 큰 혜택을 못 느꼈어요. 


스타벅스 무료 업그레이드, 파리바게트 할인, 영화관 할인 등 이런 혜택을 다 꼼꼼히 챙겨 이용한다면 혜택 금액을 차감한 통신 요금이랑 알뜰폰 요금제랑 크게 차이가 없을거에요. 



둘째, 생활비 지출을 줄이고 싶었어요. 


휴대폰 약정으로 구입했을 때 2년 동안 한달에 고정적으로 나가는 휴대폰 요금이 최소 5~6만원 되더라고요. 개인 전화를 많이 사용하는 일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금액이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고 싶었어요. 휴대폰을 보급형인 아이폰 SE로 구입한 것도 같은 이유에서 였고요.



셋째, 통화량, 데이터 사용량이 많지 않아서 최소 요금제로 바꾸고 싶었어요. 


기존 통신사에서 최소 통화량, 최소 데이터 요금제로 선택해도 알뜰폰 요금제보다 비싸더라고요. 기본 요금으로 시작하는 요금제는 데이터 요금이 비싸고, 그래서 알뜰폰 요즘제로 바꿨습니다. 인터넷은 주로 와이파이를 이용하는데요, 알뜰폰 가입자도 지하철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각 기본 3사 통신사의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KT망을 이용하는 KT 엠모바일 사용자라면 KT 올레 와이파이에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주로 이동은 지하철로 하기 때문에 굳이 많은 데이터 용량이 필요 없더라고요.



이렇게 저랑 비슷한 생각과 생활 패턴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알뜰폰 요금제를 권해드립니다! 





KT 엠모바일



저는 여러 알뜰폰 사업자 중에서 KT 엠모바일을 선택했습니다. 


알뜰폰요금



작년 5월 가입 당시에 요금이 제일 저렴했거든요! 


프로모션 행사를 해서 원래 요금제보다 3천원을 더 할인 받고, 데이터 용량도 0.5기가를 매달 추가로 더 받고 있어요. 요즘에는 다시 요금이 행사 전 요금으로 올랐지만 여전히 저렴해요! 


제가 가입한 요금제는 실용 USIM 1.0으로 월 통화량 40분, 데이터 1.2기가 (행사때 가입으로 0.5기가 추가, 총 1.7기가)


이래서 한 달에 요금은 8천원 내외로 나오고 있어요. 기본 제공 통화량 보다 많이 사용하거나, 문자 사용량이 따라 추가 요금을 냅니다.




알뜰폰요금


한 달에 만원도 안되는 금액으로 휴대폰을 이용하고 있는거죠. 통화량과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서 각자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요금제가 아주 세분화되어 있어요. 저는 월 통화량이 많지 않아서 저 정도로도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사람들을 위한 요금제도 많이 있습니다.



알뜰폰에서도 휴대폰도 약정으로 구입할 수 있어요! 요금제가 저렴하니까 약정요금도 그만큼 저렴해지겠죠!


가입방법은 간단해요. 


KT엠모바일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 후 요금제를 선택하면 유심칩이 우편으로 배송됩니다. 그 유심을 휴대폰에 끼우면 바로 이용 가능해요! 기존에 가입했던 통신사는 따로 해지를 하셔야 합니다.


알뜰폰도 휴대폰 어플로 통화 사용량과 데이터 사용량 등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어요. 통신 3사의 서비스와 크게 다른 점은 없다고 봐요.



알뜰폰 통화 품질과 서비스


맨 처음 알뜰폰이 나왔을 때 사람들이 가장 걱정했던 것이 통화 품질과 서비스였지요. 


1년 넘게 사용한 결과 큰 차이점을 못느끼고 있어요. 통화 품질이야 같은 통신망을 쓰니 차이가 있을 수 없을것 같고, 서비스는 초장기랑 다르게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바로바로 전화 연결이 되고 문의하면 되니까 편리합니다.


단 알뜰폰 사업자는 통신 3사처럼 대리점이 없어서 매장에 가서 바로바로 일을 처리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특히 나이 드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기보다는 매장 직원의 친절한 안내가 더 필요할 수도 있으니깐요.


무조건 싸니까 알뜰폰을 사용하기 보다는 본인의 생활 패턴과 습관을 파악하고 선택하시면 현명한 소비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