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 얼 후 기

Thomson 톰슨 에어프라이어 한 달 사용 솔직후기 - 내부 코팅 불량으로 다 벗겨짐


한 달 전에 홈앤쇼핑을 통해 구입한 


톰슨 에어프라이어, Thomson Air Fryer


채널을 돌리다 우연히 홈쇼핑에서 보게된 에어프라이어를 마음에 들어하시던 엄마의 요청으로 바로 주문하게 되었다.






우리가 구입한 것은 베이지색상, 2.5L용량


한 달 정도 사용한 후 남기는 솔직한 사용후기


한마디로 제품에 대한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조리의 간편함, 에어프라이어!



에어 프라이어 자체는 장점이 참 많고 충분히 만족스럽다.


에어프라이어 사용자라면 모두가 공감할 에어프라이어의 장점으로는



- 생선 조리 시 기름이 여기저기 튀지 않아 간편하고 깨끗하게 조리 가능


- 빠른 조리시간 (닭요리 시간 비교, 오븐은 1시간이상, 에어프라이어로는 20-30분이면 끝)


- 고기, 생선, 닭 어떤 것을 조리해서 골고루 촉촉하게 조리됨



생선 튀길 때 냄새가 나지 않는다고 하는 점을 가장 기대했었는데,

 

고등어 튀기면 바로 생선 굽는 냄새가 난다~ 


그래도 기름 튀지 않고 간편하게 15-20분내에 조리 가능하다는 점에서 단점보다 장점이 더 큰 제품이기는 하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고 전기세가 특별히 많이 나오는 건 못 느끼고 있다. 


길어봤자 에어프라이어 사용시간이 20분을 넘지 않고 매일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전기세 부담은 적은편이다.





믿고 싶었던 프랑스 브랜드, Thomson



다른 많은 에어프라이기 제품 중에서 이 톰슨 Thomson 제품을 고른 이유는 오랜 역사를 가진 프랑스 전자제품 브랜드였기 때문이었다.


내부 코팅이 다 벗겨져 버린 후 이게 진짜 프랑스 브랜드인가 의구심이 들어 검색을 해보았다.


톰슨 국내 판매사는 정식 홈페이지도 없을 뿐더러, 프랑스 Thomson에서는 아시아 Thomson에 브랜드 이름만, 즉 상표권만 빌려준 것.. 


프랑스 톰슨 사이트에는 이 에어프라이어는 당연히 판매되고 있지 않다. 


이 에어프라이어의 제조자는 NINGBO PERSHOW ELECTRICAL APPLIANCE CO.,LTD 라는 중국회사.   


<프랑스 톰슨 Thomson 홈페이지>


<톰슨 한국(아시아)를 클릭하면 나오는 홈페이지>






테프론으로 코팅되었다는 내부 바닥은 스펀지만 닿아도 부스러지듯 벗겨지는 아주 연약한 아이었다.


가벼운 알루미늄으로 제작했다는 광고 내용을 바로 증명해보이듯 테프론이 벗겨지자 반짝이는 알루미늄 소재가 그 모습을 나타냈다.



사진 출처 <유튜브>


한 달 사용후기





누가 보면 몇 년 사용한 줄.. ㅠㅠ


사진 바닥에 얼룩덜룩한 부분이 처음 물건을 받았을 때부터 있었는데, 지금보니 저게 코팅이 제대로 안 입혀진 것 같다. 


시트지처럼 얇게 붙어 있어서 우루루 곧 다 떨어질 것 같다. 


코팅도 매끄럽지 않고 군데군데 페인트칠 했을 때 한 번에 안발린 것 같은 얼룩이 보인다.


이제서야 상품을 구입한 홈앤쇼핑에 들어가보니 내부 코팅이 벗겨졌다는 문의글이 여러개 보였다. 


보통 상품 후기는 제품을 사용하기 전 물건만 받아봤을 때 혹은 한 두번 사용해봤을 때 작성하기 때문에 외관만 보고 남기는 경우가 많다.  


그러니 후기는 당연히 좋을수 밖에..


후기가 아니라 상품 문의글을 자세히 봤더라면 이런 제품은 구입하지 않았을텐데 성급하게 물건을 구입한 것 같다.


홈쇼핑 측에 사진 보여주고 문의글을 남겼다. A/S를 해준다고 하나.. (유상으로) 이게 과연 A/S가 가능한 부분일지, 


설사 저 바스켓 부분만 교환을 해준다고 한들 상품 품질이 똑같다면 다시 반복되는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저 물건이 어떻게 만들었는지 알아보고 나니 품질이 저 모양인 것이 크게 놀랍지 않다.


프랑스 Thomson의 상표권만 가진 아시아 회사가 중국에 OEM으로 제작한 것을 한국 한 회사가 수입해서 홈쇼핑에서 팔고 있는 것.


홈쇼핑이라면 상품 검수는 제대로 했어야 했을텐데.. 홈앤쇼핑에 대한 이미지도 하락.


이제 어떻게 해야하나..A/S는 받아봐야겠지?


다음이야기: 


톰슨 에어프라이어 교환받은 후기

=> 톰슨 에어프라이어 코팅 불량 교환 후기!



새로 구입한 웨스팅하우스 에어프라이어 



후기=> 코팅이 벗겨지지 않는 에어프라이어! 웨스팅하우스 에어프라이어 WHF053 5.3L용량 사용후기


구입정보=> 웨스팅하우스 에어프라이어 5.3L